안녕하세요, 신새댁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막 개설하신 저와 같은 초보자분들께 도움이 될 정보를 가져왔어요.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에 노출될 수 있게! (노출되기 더 쉽게) 등록하는 방법인데요.
바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통해 사이트를 연동시키면 된다고 합니다.
서치어드바이저의 전 이름은 웹마스터 도구였어요.
올해 10월에 개편이 되면서 웹마스터 도구가 서치어드바이저 탭 안에 들어가게 되었더라고요.
https://searchadvisor.naver.com/
사실 이 서비스의 본질은, 개인의 웹사이트를 단계적으로 분석하여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모색해주는 온라인 컨설턴트와 같은 느낌이에요.
그렇기에 네이버라는 검색 엔진 내에서 그 검색순위를 올려주는 것도 포함이 되는 부분이죠.
이렇게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에 노출시킬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방법은 간단해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웹마스터도구'를 클릭해주시고,
연동 사이트 목록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복사, 붙여넣기 한 다음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HTML 주소가 뜨는데요, 그걸 티스토리 내에 붙여넣기를 해야 인증이 돼요.
티스토리 블로그 내 블로그 관리 홈에 들어가서 꾸미기 > 스킨 편집을 들어갑니다.
그러면 우측에 이렇게 'HTML 편집' 버튼이 뜨는데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복사한 HTML 주소를 붙여넣기 해주면 됩니다.
위치는 4번의 <head>와 22번의 </head> 사이에 아무곳에나 넣어주시면 돼요!
(번호는 블로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head사이에만 위치시켜주시면 됩니다.)
+) 이후에 RSS 제출 작업까지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를 누르고 요청 > RSS 제출 탭을 클릭합니다.
여기에 보면 RSS 제출 URL 하나를 등록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자신의 블로그 링크를 넣고 옆에 '/rss'를 붙인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등록된 RSS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가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이게 반영되기까지는 최소 1일부터 최대 2주까지 걸린다고 하니, 여기까지 등록을 마치셨다면 우리 천천히 꾸준히 글 쓰면서 기다려보아요!
오늘의 결론은, 열심히 하자!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생겼어요! 적용방법 (0) | 2020.02.11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