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생겼어요! 적용방법

by 지금 업데이트 2020. 2. 11.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생겼어요! 적용방법

 

 

 

 

 

 

저는 12월 초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1월 25일부터 애드센스 승인이 나서 수입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아직 승인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아 수입은 정말 작고 소중하지만...

앞으로 배워나갈 일만 남았으니 조금씩 오르겠죠!

 

 

 

그 뒤로 꾸준히 하루 버스비 정도로 수입이 나오고 있는데요.

광고배치부터 종류까지 공부하고 바꿔나가야 할 것들이 한 두 가지가 아니더라고요.

 

 

 

그 와중에, 이렇게! 승인이 난 지 16일 만에, 신규 광고 단위 중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겼습니다.

이 광고의 경우, 처음에는 생성이 불가능하게 되어있어요.

애드센스 자체의 심사 기준을 넘어서면, 이 광고 개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기준에 대해서는 사람들마다 조금씩 말이 다른데, 저는 게시글 87개에 누적 방문자 수 15,000명이 넘어섰을 때 승인이 되었어요.

대부분 게시글 50개에서 100개 사이일 때 많이들 이 '일치하는 콘텐츠'가 등장한다고 하더라고요.

 

 

 

'일치하는 콘텐츠' 신규 생성을 누르면, 이 콘텐츠에 대한 설명이 이렇게 간략하게 나오는데요.

구글 자체의 연구 결과 페이지 조회 수는 평균 9%,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은 10%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즉, 이 광고가 설정이 되면 수익은 자연스럽게 오를 수 밖에 없겠죠!

 

 

이 광고도 다른 유형의 광고들과 마찬가지로 배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지만, '일치하는 콘텐츠'의 경우 대부분의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이 글 하단에 배치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매번 글 쓸 때마다 하단에 넣을 순 없으니, 크게 두 가지의 방법을 통해 적용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 방법은,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html/css을 편집, 원하는 위치에 광고 코드를 넣는 방법.

두 번째 방법은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저는 아직 티스토리 입문자이기 때문에 좀 더 간단한 플러그인을 사용해보기로 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창에 들어가서, 플러그인 중 저는 '애드센스 반응형'에 들어가 하단 광고에 위에서 생성했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코드를 넣어주었습니다.

바로 반영은 안 되고, 약 1시간 이내에 광고가 뜨더라고요!

 

 

 

그렇게 되면, 각 글의 하단에 이렇게 광고와 제 다른 글들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초반에 이 광고 어떻게 만드는 건지 궁금했는데, 애드센스 자체 승인이 필요하다는 걸 알고 의욕이 쭉 빠졌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약 2주 만에 새로운 형태의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어 신이 납니다!

앞으로 꾸준히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더 열심히 해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