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도움되는 생활지식

멜론 100원 프로모션 주의사항! 오프라인 재생은?

by 지금 업데이트 2020. 3. 2.

안녕하세요, 신새댁입니다.

한동안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다가 확실히 기존의 국내 음원 사이트보다 불편한 점을 많이 느껴 결국 돌아오게 되었어요.

저는 통신사가 KT여서 지니뮤직을 깔까도 고민했는데 결국 기존에 사용하던 멜론으로 선택했습니다.

오랜만에 돌아오니 다시 할인 프로모션으로 2개월 100원 이벤트가 진행중이었어요.

하지만 기존 제가 알고 있던 100원 프로모션과는 차이가 있어서 혹시 모르고 결제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을 남겨놓으려 해요.

 

 

 

멜론 100원 프로모션은 말 그대로 2개월 간 100원으로 스트리밍클럽 혹은 스트리밍플러스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여기까지는 기존과 같은데요, 확인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은 셋째 달부터는 정상가로 결제가 되는데 이용권의 해지를 신청하려면 셋째 달 결제일 기준 7일 이후부터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셋째 달의 정상가격까지 결제한 이후에야 취소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인데요.

혹여나 저렴한 가격에 이 프로모션으로 멜론을 이용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최소 3개월에 정상가격을 주고 구입하는 것이니 최대 할인이 되는 비율이 약 66%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용권 주의사항을 살펴보면,

 

셋째 달 결제일로부터 7일 이후 해지신청이 가능하다.
결제일로부터 61일 이후 이용권 변경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재생 서비스의 경우 인증된 기기 1대에서만 가능하며, 유효한 기간은 한 달이다. (이 부분은 명시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 함께 적습니다. 오프라인 저장이 가능해 기기에서 끝없이 들을 수 있는 게 아니라, 딱 한 달 간만 오프라인에서 재생이 가능한 서비스에요. 즉 요금제가 끝나면 해당 음악도 더 이상 들을 수 없게 됩니다.)

 

저는 100원 프로모션이 끝나기 전까지 좋아하는 곡들 저장해놓으려고 10,900원짜리 요금제를 신청하려 했다가 위와 같은 사실을 알고 나서 7,900원 요금제로 변경해서 신청했어요.

결국 요금제가 끝나면 해당 오프라인 재생 서비스도 끝난다는 점, 꼭 알고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첫 달 100원이 결제되었는데요.

앞으로 최소한 3달은 다시 편하게 국내 실시간 차트로 노래 실컷 들을 수 있겠어요!

점점 스트리밍권이 비싸져서 마음이 아픕니다...

혹시 저와 같이 멜론 2개월 100원에 구입하시려는 분들! 이러한 주의사항 꼭꼭 읽어보시고 현명한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댓글